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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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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quattro? 스크린세이버”
Audi “quattro? Screen Saver
Jul. 2013
Advertising
아우디코리아 “quattro? 스크린세이버”
기술을 통한 진보 -
“대한민국, 콰트로 랜드”
“quattro? 스크린세이버”는 사용자의 PC 모니터 전체를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보다 풍성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더했습니다.

[Korea. Land of quattro?] 캠페인의 “quattro? 스크린세이버” 제작 및 배포

Client
Audi
Industry
Car/Product
Service
Advertising
Date
Jul.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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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udi
  • Car/Product
  • Advertising
  • Jul. 2013

아우디코리아 “quattro? 스크린세이버”

[Korea. Land of quattro?] 캠페인의 “quattro? 스크린세이버” 제작 및 배포
아우디코리아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Korea. Land of quattro?]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의 중심에는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라는 아우디의 기조를 상징하는 quattro?가 있으며, “대한민국, 콰트로의 땅”이라는 의미를 지닌 캠페인 명처럼 아우디만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quattro?가 한국의 기후와 지형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는 점을 알리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주된 목적이었습니다. Audi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인 quattro? System을 소비자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 캠페인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인터랙션 전개를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Launch an effective campaign by localizing Audi’s global campaign, ‘Land of quattro?'.

本活动的目的是宣传奥迪的标语“基于技术的进步”,并提示象征着标语的quattro®是对韩国的气候和地形是最吻合的系统。进行活动时消费者会间接的体验到quattro® System,了解选择奥迪时最核心的理由之一。

Mission

글로벌 캠페인 [Land of quattro®]를 대한민국에 맞게 효과적으로 현지화하여 론치 하라
글로벌로 진행되었던 [Land of quattro®] 캠페인을 대한민국 환경에 맞게 현지화하여 론치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미션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땅이 ‘콰트로의 땅’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을 수립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툴을 고민하였고, 그 결과 “quattro® 스크린세이버”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Launch an effective campaign by localizing Audi’s global campaign, ‘Land of quattro®’.

对全球性的活动[Land of quattro®]进行本地化是这次活动最关键的部分,为了有效传达韩国所有地区都是“quattro之地”而寻找了全新的交流工具,所以特别制作了屏幕保护程序。

Strategy

사용자의 PC를 또 하나의 Land of quattro®로 만들다
  • 도시선택 이미지 도시선택
  • 현지시간 이미지 현지시간
  • 날씨확인 이미지 날씨확인
  • 위치표시 이미지 위치표시
  • 지형선택 이미지 지형선택
  • 주행확인 이미지 주행확인
365일 중 110일 이상 눈이나 비가 내리고, 국토의 70% 이상이 산악 지형인 국내 환경에 포커싱하여 대한민국에 최적화된 “quattro® 드라이빙”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quattro® 스크린세이버”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스크린세이버를 통해 사용자의 PC 모니터 전체를 quattro® 드라이빙 경험의 장(場)으로 활용하였으며, 실시간 지역 정보(날씨, 날짜, 시간 등)와 “Audi News”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크린세이버의 사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브랜드와 고객 간 색다른 커뮤니케이션 접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uattro® 스크린세이버”의 활발한 배포를 위해 지역/연령/키워드 타겟팅 전략을 통해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주요 매체에서 타겟 유입을 극대화하였고, 캠페인 거점인 허브 사이트에서 스크린세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스크린세이버를 다운로드하면 개인의 Facebook에 이를 설치했다는 내용이 자동 게재되도록 설계하여 활발한 Viral과 추가적인 타겟 유입을 유도하였습니다.

Turn a user PC into another Land of quattro®.

屏幕保护程序中把全部的PC屏幕作为虚拟驾驶空间,实时的提供该地区相关的信息,这提高了屏幕保护程序的使用性,同时也给消费者和品牌之间提供了一个全新的交流接点。

아우디 상세화면

Design

다이내믹한 “quattro® 드라이빙”을 사용자의 PC 모니터에서 구현하다
[Korea. Land of quattro®]를 가상 체험해 볼 수 있는 스크린세이버는 크게 좌측의 주행 영상 메인 영역, 우측의 인디케이터 영역으로 나누어 디자인하였습니다. 좌측의 드라이빙 영상이 바뀔 때마다 우측 인디케이터 중앙에 해당 지역의 Map이 나타나도록 하고, 드라이빙 코스를 따라 Map 상의 핀이 이동하게끔 설정하여 생동감을 더했습니다. 스크린세이버 하단에는 각 영상의 지형과 환경에 최적화된 아우디 차종을 애니메이팅시켜 한 화면 안에서 대한민국의 모든 곳을 누비는 현장감을 느끼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이와 함께 Map에 마우스 오버 시, 영상에 해당하는 드라이빙 코스 정보가 나타나도록 설계했고, 인디케이터 상단에는 사용자의 지역, 날씨, 현지 시각 등을 픽토그램으로 표현하여 스크린세이버의 기능적인 면에도 충실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Embody a dynamic ‘quattro® driving’ on the PC monitor.

画面大致分为左侧的驾驶领域和右侧的指标领域,指标领域的中心显示该地区的地图,当驾驶到别的地区时,地图上的指针也会随着移动,从而让参与者体验到更真实的驾驶。而且鼠标接触到地图时会显示该地区的驾驶路程,指标领域的上面用象形图设计了地区、气候、时间等要素,这些让功能方面也显得非常出色。

아우디 상세화면
  • d shot wave 메인페이지 이미지 Screensaver
  • 갤러리 이미지 Mountain
  • 자세히 보기 이미지 City
  • 참여안내 이미지 Weather
  • 앱 다운로드 이미지 Road

Function

브랜드와 고객 간의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접점으로 활용되는 “quattro® 스크린세이버”
“quattro® 스크린세이버”는 사용자의 PC 모니터 전체를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더욱 풍성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더 했습니다. 서울, 부산, 제주도, 강릉 등 전국 9개 도시, 16개 지역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 환경에서 촬영된 주행 영상은 액션 캠을 통해 로케이션 촬영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드라이빙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영상에 따른 각 지역의 드라이빙 코스 정보 역시 스크린세이버 인디케이터 영역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거주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크린세이버 상 아우디코리아의 최신 뉴스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Audi News’ 기능과 아우디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스크린세이버가 사용자와 브랜드 간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또 다른 채널로써 활용하였으며, 이러한 점에서 quattro® 스크린세이버는 새로운 방식의 인터랙티브 콘텐츠이자, 브랜드와 고객 간의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접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Another communication channel between Audi and its customers.

为了有效的提供品牌体验,在活动里包含了丰富的互动功能。并拍摄了9各城市、16各地区各种地形和气候的视频,并提供驾驶路程,让参与者体验到实际在该地区驾驶的真实感觉。

Technology

모든 지역, 모든 PC에서도 완벽한 드라이빙 경험을 주는 “quattro® 스크린세이버”
스크린세이버의 대중적인 기능인 날짜와 시간 정보를 사용자의 상황에 최적화된 정보로 제공하기 위해 Yahoo 날씨 API와 연동하여 더욱 개인화된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스크린세이버가 사용자의 스크린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되도록 제작하여 차량을 통한 다이내믹한 주행과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어느 모니터에서나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Allow a perfect driving experience in all areas and personal computers.

为了在屏幕保护程序中为用户提供日期、时间等大中型的功能,采用了于Yahoo的API联动,实现了个人化的信息提供。屏幕保护程序还会按不同的屏幕分辨率提供最优化的画面,为用户在不同环境下都可以欣赏韩国的美丽之处。

Conclusion

압도적인 스크린세이버 다운로드 수치 달성과 “quattro® 스크린세이버” 겨울 버전 업데이트 진행
아우디의 ‘quattro® 스크린세이버’는 총 44일간 8,227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국내 여타 자동차 브랜드의 스크린세이버 중 압도적인 다운로드 수치입니다. ‘quattro® 스크린세이버’의 다양한 기능과 유니크한 비주얼은 타 자동차 브랜드의 스크린세이버와 비교하여 우수하다는 여론을 형성하였으며, 스크린세이버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 중 하나인 Audi News를 통해 스크린세이버를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접점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로 2013년 12월부터 “quattro® 스크린세이버”를 겨울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2차 배포되고 있으며, 1차 “quattro® 스크린세이버”와 같이 우수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Record as many as 8,227 downloads for 44 days based on its diverse functions and unique visual image.

奥迪的 ‘quattro® 屏幕保护’在44天内创下了8,227次的下载记录。这个记录在韩国与其他品牌比较时是个压倒性的数据。紧接着活动的成功,在12月份上线了冬季版本的活动,第2次活动也受到了众多用户们的喜爱。

Credit

  • 이민미
    PM
    이민미
  • 송행남
    Planner
    송행남
  • 이은경
    Sr. Designer
    이은경
  • 정인환
    Producer
    정인환
  • 박근우
    Producer
    박근우
  • 유승현
    Sr. Engineer
    유승현
  • 신슬기
    Programmer
    신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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