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아우디 MR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Audi MR Experience Campaign
Jan. 2018
Advertising
아우디 MR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아우디 MR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디지털다임은 아우디의 Progress never stops를 MR(Mixed Reality)로 경험할 수 있는 ‘아우디 MR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을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진행했다.

혼합현실을 이용한 체험공간을 광화문에 설치

Client
Audi
Industry
Car/Product
Service
Advertising
Date
Jan. 2018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Audi
  • Car/Product
  • Advertising
  • Jan. 2018

아우디 MR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혼합현실을 이용한 체험공간을 광화문에 설치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아우디 브랜드의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아우디는 늘 기술을 통해 진보를 만들어 나아갔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 역시 “Progress never stops” 아우디만 이야기할 수 있는 메시지로 소비자를 놀라게 할 새로운 기술을 담을 매체가 필요했다. 고민 끝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MR (Mixed Reality)기술을 통해 아우디의 진보된 기술을 체험할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다. 암흑의 부스 안, 관객들은 위∙아래∙좌우∙바닥 총 5개의 스크린에 비춰지는 빔프로젝터 통해 3 개의 가상 공간을 체험하게 된다. 첫 번째 공간인 도심에서 관객들은 ‘아우디 RS 7 파일럿 드라이빙 컨셉트카(Audi RS 7 Pilot Driving Concept Car)’를 직접 탑승한 듯한 기분으로 도심을 질주하며 아우디만의 독보적인 자율 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드라이빙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버추얼 콕핏 등의 기능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두 번째 공간은 스키점프대로, 보조장치 없이 스키 점프대를 오르며 아우디의 사륜구동 콰트로 기술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입증했던 80년대 아우디의 대표적인 TV 광고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아우디 RS 7 파일럿 드라이빙 컨셉트카'로 스키 점프를 해 도착하는 세 번째 공간은 달입니다. 이 곳에서 참여자는 아우디의 초소형 달 탐사 로봇인 '아우디 루나 콰트로(Audi lunar quattro)'를 만나게 된다.

Installing an experience space using mixed reality in Gwanghwamun.

在光华门设置混合现实体验空间。

AUDI MR

Background

소비자가 직접 몸으로 느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자
아우디 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Progress never stops'의 메시지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그래서 일반적인 TV 광고가 아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체험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했다.

Let's provide an experience that consumers can feel with their own bodies.

为消费者提供能亲身感受产品的独特体验。

AUDI MR

Idea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가 보고 즐길 수 있게 하자
우리는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혼합현실(Mixed Reality)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캠페인 참여자는 도심에서 스키점프대, 우주로 이어지는 3개의 MR 공간에서 아우디의 진보된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다. '파일럿 드라이빙',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버추얼 콕핏', '루나 콰트로'까지, 아우디만의 진보를 상징하는 4가지 기술은 브랜드의 메시지와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Let consumers view and enjoy the space by combining various technologies.

融合各种尖端科技,让消费者能够亲眼鉴赏、亲身体验。

Result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가 보고 즐길 수 있게 하자
아우디 코리아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공식 채널에 게재된 메이킹 필름은 약 100만 뷰 이상의 조회수, 1천 개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는 등 자발적 콘텐츠 공유로 이어졌습니다. 캠페인 참여 리워드로 제공한 아우디 한정판 이모티콘 역시 모두 소진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MR Experience는 체험을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딩으로 아우디의 멈추지 않는 프로그레스를 효과적으로 전하며 많은 팬들과의 소통을 달성했다.

가족 단위의 참여자 중 아이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고, 데이트를 나온 젊은 연인들에게도 반응이 좋았다. 리워드로 나눠준 아우디 한정판 이모티콘의 반응도 좋아서, 기간 내에 준비된 이모티콘이 모두 소진됐다. 메이킹 영상을 보고, ‘신기하고 멋지다’라는 반응과 함께 부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는 반응들이 많았다.

Expected to effectively deliver brand messages to its customers.

高效传递品牌信息。

AUDI MR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