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SKT T Place 키오스크 서비스 오픈
SKT T Place Kiosk Service Open
Jun. 2019
Retailtech
SKT T Place 키오스크 서비스 오픈
SKT T Place 키오스크 서비스 오픈
디지털다임의 SKT 오프라인 매장인 T Place 매장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여, 업그레이드된 단말체험 서비스 구현

Client
SK Telecom
Industry
IT/Service, eCommerce
Service
Retailtech
Date
Jun. 2019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SK Telecom
  • IT/Service, eCommerce
  • Retailtech
  • Jun. 2019

SKT T Place 키오스크 서비스 오픈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여, 업그레이드된 단말체험 서비스 구현
디지털다임은 SKT 오프라인 매장인 T Place 매장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대상 시범 매장인 종각 지점에서는 체험형 키오스크 서비스인 단말 시뮬레이터를 이용해보고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다.
오픈한 ‘단말 시뮬레이터’ 서비스는 기존 당산점 단말 체험존 프로그램의 UI/UX 개선뿐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효과적인 서비스 체험 전략을 수립하여, 보다 업그레이드된 단말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근접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동선에 맞춘 체험을 유도하며, 테이블에 RFID리더기를 장착하여 두 개의 핸드폰을 올려두면 단말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인식하여 해당 핸드폰의 기본 스펙과 월 예상요금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추후 단계별 매장 확산 계획에 따라 더 많은 SKT 고객들이 T Place의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Develop user-centered service strategy to implement upgraded terminal experience service

制定以用户为中心的服务战略,展现进阶终端体验

Mission

다양한 기종과 휴대폰 정보 제공
휴대폰 기기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했을 때, 모든 기종을 매장에서 체험해 보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다.
좀 더 다양한 기종과 휴대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단말 시뮬레이터가 기획되었다.
휴대폰의 기본 스펙 정보 뿐만 아니라 실제 요금제와 결합 할인 등을 적용 시켜서 월 예상 요금까지 알아볼 수 있다.

Various models of mobile phone and information

提供多种机型和手机信息

skt tplace

Strategy

1. 단말 시뮬레이터 체험 유도
키오스크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우연히 발견하더라도 유저를 후킹 할 수 있는 장치의 필요성에 대한 고민과 차별화된 UI/UX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근접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동선에 맟춘 체험을 유도하며, 테이블에 RFID리더기를 장착하여 휴대폰을 올려두면 단말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인식해 해당 휴대폰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2. 휴대폰 추천 기능 제공
다양한 방법으로 휴대폰 추천을 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쉽게 휴대폰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프리미엄/효도폰/자녀폰/가성비폰 등 휴대폰 타입 선택을 통하여 휴대폰 추천
  • 월 납부금액과 요금제를 선택하여 금액에 맞는 휴대폰 추천
  • 사용자들의 관심 기종, 월 납부요금의 대표 케이스를 선정한 큐레이션 문항을 통해 휴대폰 추천

To guide customer to experiencesimulator and to provide mobile phone recommendation function

引导体验终端模拟程序及提供手机推荐功能

T.place
tplace tplace tplace
tplace

Design

고객을 이끄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와 사용자 중심의 UX/UI 디자인
T Place를 방문하는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재미있는 인트로 영상과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반응하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를 활용하였다.
복잡한 단말기의 정보는 픽토그램으로 표현하여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다크네이비 컬러와 SKT의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여 프리미엄 매장의 인테리어와 맞는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또한 키오스크의 각도와 높이 등 여러 가지 환경을 고려한 UX/UI로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A range of interactive effects and user-centric UX/UI designs that drive customers

吸吸引客户的多样交互式效果以及以用户为中心的 UX/UI 设计

단말 시뮬레이터
  • 단말 시뮬레이터
    휴대폰 타입별 추천받기
  • 단말 시뮬레이터
    월 납부 금액으로 추천받기
  • 단말 시뮬레이터
    RFID 비교하기
  • 단말 시뮬레이터
    설문을 통한 휴대폰 추천받기
  • 단말 시뮬레이터
    결과보기
  • 단말 시뮬레이터
    비교하기
RFID
  • RFID
    RFID 도안
  • RFID
    RFID 적용안

Technology

CMS 및 관제 시스템 구축
체험존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과 모니터링 관리를 위해 중앙 집중적 콘텐츠 관리시스템(CMS)와 관제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배포 프로세스에 대한 모든 단계를 CMS시스템 내에서 처리하기 위한 콘텐츠 중앙 배포 모듈과 복수의 지점에 동시 배포를 하기 위한 업데이트 에이전트를 개발하였다.
추가로 매장 별 서비스 모니터링 서버 구축 및 웹 어드민 개발적용 하였다.

CMS and Control System Implementation

建立CMS管制系统

Conclusion

다양하고 복잡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
휴대폰 구매에 필요한 다양하고 복잡한 정보를 잠깐의 체험만으로도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보 강화와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추후 단계별 매장 확산 계획에 따라 매장에 방문한 많은 고객들이 단말 시뮬레이터 체험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는 효과를 기대하는 바다.

Quick and easy delivery of a variety of complex information

迅速简易地提供各种复杂的信息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