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AHC 쇼핑몰 리뉴얼
AHC Shopping Mall Renewal
Nov. 2019
Website
AHC 쇼핑몰 리뉴얼
AHC 쇼핑몰 리뉴얼
디지털다임은 모바일 환경과 세일즈에 최적화된
AHC 쇼핑몰 PC/Mobile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AHC몰 앱을 오픈했다.

모바일 환경과 세일즈에 최적화된 업계 No.1 자사몰 구축

Client
AHC
Industry
Fashion/Beauty
Service
Website
Date
Nov. 2019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AHC
  • Fashion/Beauty
  • Website
  • Nov. 2019

AHC 쇼핑몰 리뉴얼

모바일 환경과 세일즈에 최적화된 업계 No.1 자사몰 구축
디지털다임은 카버코리아의 AHC몰(AHC자사몰) PC, M web, APP과 브랜드 사이트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 오픈했다. 리뉴얼 배경으로는 기존 브랜딩 중심의 쇼핑몰 구조에서 벗어나, 최신 트랜드 반영과 자사몰 경쟁력 및 온라인 매출 강화를 위해 온라인 채널 전반에 걸쳐 리뉴얼을 진행했다. 더불어 쇼핑몰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합 관리자를 구축하였고, 내부 물류 시스템(SAP)과 그룹웨어 시스템과도 연동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재정비했다.

Building the industry's No. 1 shopping mall optimized for the mobile environment and sales.

优化移动端及营销环境,构建业界第一品牌商城

Mission

AHC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통한 온라인 매출 증대
기존 AHC몰은 브랜딩 중심으로 운영되고 주 판매채널이 아니다 보니, 구매 편의성/세일즈 측면에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하였고 사용자APP도 없어 접근성이 결여되었고 이는 곧 낮은 구매 전환율을 가져왔다.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사용자 측면에서 접근성/사용성 개선이 필요했고, 세일즈 측면에서는 자사몰 활성화를 위해 커머스 기능 고도화/멤버십 정책 등 자사몰 전반에 걸쳐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Increasing online sales by strengthening the competitiveness of the AHC shopping mall.

提高AHC品牌商城竞争力,增加网络销售额

AHC SHOP
AHC SHOP

Strategy

모바일 환경과 세일즈에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Building a shopping mall optimized for the mobile environment and sales.

优化移动端及营销环境,构建最佳品牌商城

1) 모바일 최적화
사용자들의 방문 목적에 맞게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심으로 정보구조(IA)와 메인을 구성했으며,
아코디언 UI 및 모바일 간편 결제 수단을 추가 적용하여 쉽게 빠른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APP으로 구현하여 향후 유지보수/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AHC SHOP
2) 세일즈 강화
사용자 구매 경로별 다양한 혜택 정보(할인, 적립, 맞춤/연관 상품 추천)를 노출하여 제품 구매를 유도했으며,
최신 트렌드에 기반하여 다양하고 양질의 리뷰가 업로드 되도록 혜택 강화&별도 메뉴로 구성했다.
그리고 24시간 특가샵처럼 자사몰에서만 제공 가능한 초특가 행사 전용 메뉴도 신설하여
AHC 대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AHC SHOP
AHC SHOP

Design

AHC 브랜드 아이덴터티와 타겟 고객 특성을 반영한 톤&매너 재정립
기존 AHC 브랜드 컬러(스킨톤)로 제한된 가이드로 인해 커머스향 디자인의 한계점, 그리고 향후 메인 타겟층에 좀 더 어필하기 위하여
AHC몰만의 브랜드 컬러를 재정립했다. 그리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기 위해 폰트 가이드 또한 새로 구축했다.

Redefining the tone and manners that reflect the AHC brand identity and target customer characteristics.

针对AHC品牌认同及目标客户特征,重构色调及文案

AHC SHOP
AHC SHOP
COLOR SYSTEM
AHC SHOP
커머스의 주요 기능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에 다소 아쉬웠던 스킨톤의 컬러를, 톤온톤 배색 기법을 활용하여 AHC몰의 브랜드컬러를 도출했다.
기존의 브랜드 컬러는 배경과 그래픽 요소에 활용하여, AHC만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따르며
이와 어우러지는 새로운 AHC몰의 컬러를 포인트 요소에 배치하여 명시성을 높였다.
AHC SHOP
AHC SHOP

Technology

자사몰&브랜드 사이트 통합 관리 및 관리 기능 개선을 통한 운영 효율 강화
브랜드 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 모두 관리 가능하도록 통합 관리자를 구현했으며, AHC 내부 시스템(SAP)과 그룹웨어 시스템과도 연동하여 물류,
내부 기안까지 모두 이력 관리될 수 있도록 추가 개선했다.

Reinforcing operational efficiency through the integrated management of the shopping mall & brand site and
the improvement of the management functions.

统一管理品牌商城及品牌官网,改善管理功能,提高运营效率

Conclusion

AHC자사몰 회원 증가에 따른 온라인 매출 확대 및 업계 선두 기업 이미지 제고
이번 리뉴얼로 인해 AHC는 자사몰 회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줌으로써 회원 충성도 및 만족도가 높아지길 바라며,
이로 인한 자사몰 매출도 증가하여 신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

Expected to expand online sales and enhance the image of a leading company in the industry due to the member increase of the AHC shopping mall.

吸引AHC商城会员,提高网络销量,打造行业领军形象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