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아우디 통합 고객용앱 ‘마이아우디월드’
Audi's Integrated Customer App 'myAudiworld'
Jul. 2020
Mobile
아우디 통합 고객용앱 ‘마이아우디월드’
아우디 통합 고객용앱
‘마이아우디월드’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고객을 위한 통합 애플리케이션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를 리뉴얼 오픈했다.

하나부터 열까지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 고객 경험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 구현

Client
Audi
Industry
Car/Product
Service
Mobile
Date
Jul. 2020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Audi
  • Car/Product
  • Mobile
  • Jul. 2020

아우디 통합 고객용앱 ‘마이아우디월드’

하나부터 열까지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 고객 경험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 구현
디지털다임은 아우디 고객 통합 애플리케이션 ‘myAudiworld’를 오픈했다. 여러 채널로 분산되어 있던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아우디 차주 고객과 가망 고객 모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의 NEW 플랫폼이다.

본 앱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는 UI/UX 개선과 더불어 기존보다 확장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정비 예약일, 다음 점검 예정일, 쿠폰 만료일 등 차량 관리를 위한 개인화 정보를 안내하고, 온라인 서비스 예약 기능을 통해 실시간 예약 가능한 일정을 확인, 언제 어디서든 손쉬운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한눈에 보이는 차량 비교부터 카탈로그 다운로드, 차량 보유 전시장까지 아우디 모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와 더불어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관리자 입장에서는 서비스 컨텐츠에 대한 원활한 관리가 용이하도록 구축되었다.

Providing all the services that customers need from A to Z, and implementing an integrated platform optimized for the customer experience.

事无巨细,满足顾客一切需求,打造最佳用户体验平台

Mission

분산된 고객 서비스를 집중 제공할 수 있는 NEW 플랫폼 구축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아우디 코리아에서는 고객 대상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노후화 및 비활성화된 플랫폼들로 인해 고객의 불편함이 초래되며 브랜드 이미지 어필이 원활하지 않았다. 이에 고객용 앱을 중심으로 그 외 채널들의 통합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Mobile 앱에서의 사용편의성을 주요하게 고려하며 브랜드에 적합한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기존 기능들의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개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채널 구축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myaudiworld

Strengthening brand competitiveness by building a new platform that can centralize the distributed customer services.

构建统一提供各种分散的客户服务的全新平台,提高品牌竞争力

Strategy

UI/UX 강화, 고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마케팅 기능 강화를 고려한 최적화된 고객용 앱 구축
1. UI/UX 강화
불필요한 기능은 덜어내고 차주/가망 고객에게 필요한 메뉴 중심으로 정보구조를 개편하고 통합 앱의 컨텐츠 관리 및 권한에 따른 접근 제한으로 효율적 관리시스템을 구현하였다. 앱 가입과 차량등록, 온라인 서비스 예약 등 고객이 수행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사용 안내의 효율적 배치를 통해 고객 편의를 고려하였다.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어필하기 위해 Microinteraction, Motion, Flat design 등 다양한 UI/UX를 적용하였다.
myaudiworld
2. 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했던 온라인 서비스 예약은 myAudiworld의 핵심 기능이다.
실시간으로 정비 가능한 센터/일시 선택 및 입력하는 점검 요청 내용에 따라 예상되는 정비 소요 시간을 안내하며, AS 센터에서 전송된 영상을 통해 수리가 필요한 작업을 쉽게 확인 및 승인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나의 서비스센터 지정으로 빠른 Access 를 제공하고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서비스 센터와 전시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앱 메인으로는 나의 보유 차량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 및 점검 스케줄 제공으로 차주 고객의 개인화 서비스 영역을 구현하고 있다. 이 외, e-tron 고객 대상 특화서비스 구성으로 충전소 검색부터 실시간 예약, 결제까지 카드 소지 없이 myAudiworld 앱을 통해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myaudiworld service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progress myaudiworld etron
myaudiworld
myaudiworld progress
myaudiworld
3. 마케팅 기능 강화
일반 회원가입과 차량등록을 분리하여 가망고객과 차주고객 데이터를 통합 수집하고 이를 활용한 타겟 메시지로 myAudiworld 앱 방문 및 활성화를 유도한다.
내 차량에 해당되는 정보 혹은 내가 지정한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 안내 등의 개인화 맞춤 혜택 노출을 노출하며
CRM 시스템과 연동을 통한 타겟 마케팅 또한 진행 될 예정이다.
myaudiworld marketing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Building an optimized customer app in consideration of the UI/UX reinforcement, advanced customer service provision,
and marketing function enhancement.

优化UI及UX,提供尖端客户服务,强化市场营销功能,构建最优客户平台,

Design

컨텐츠 중요도에 맞춘 밸런스 조정, 마이크로인터렉션 활용 및 브랜드 컬러 어필
myAudiworld 앱 구동 시, 사용자는 아우디의 웰컴라이트와 앰블럼이 강조된 영상을 스플래쉬로 마주한다.
구동부터 접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 아우디 앰블럼의 라인과 플랫 디자인을 활용한 앱 페이지들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고, 컨텐츠의 중요도에 따라 브랜드 컬러를 활용하고 있다. 글로벌 가이드를 준수하면서도 다양한 데이터를 함축적,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최적화의 레이아웃을 구현하였다.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조작가이드 안내로는 마이크로인터렉션을 적절히 배치하여 흥미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myaudiworld marketing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myaudiworld

Balance adjustment according to the content importance, and use of micro-interactions and brand color appeal.

根据内容重要性调整展示方式,有效运用微互动,强调品牌色彩

Technology

효율적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연동 및 관리자 기능 구축
앱 내 다양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BO기능개선 및 API개발, System 연동을 진행하였다.
서비스 예약을 위해 AS센터 별 예약가능일자 세팅을 위한 BO기능 및 앱 내 다양한 컨텐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관리자 기능개선이 진행되었다. AVK One & OneX 시스템 연동으로 고객은 앱을 통해 정비이력, 쿠폰정보, 리콜안내 등 차량 히스토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생체로그인 도입으로 간편한 앱 진입이 가능하다. 아우디 선정 충전 사업자인 대영채비 시스템 연동을 통하여 e-tron 충전 크레딧 확인 및 잔여/충전 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내 위치기반 주변의 충전소 정보 및 실시간 예약, 결제기능을 제공한다. 아우디 전용 충전소 뿐 아니라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 위치 또한 확인 가능하다.

Building system linkage and administrator functions for efficient customer service provision.

实现系统联动及管理员功能,高效提供客户服务

Conclusion

통합 고객용 앱 myAudiworld를 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 기대
앱 보유 고객 대상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고객 니즈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여진다. 디지털다임은 구축 이후에도 연간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트랜드 반영 및 기능개선 진행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아우디 myAudiworld 앱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및 브랜드 경쟁력의 강화를 기대하는 바이다.

Expected to improve the level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strengthen the brand competitiveness through the integrated customer app "myAudiworld".

通过综合客户平台myAudiworld,提高顾客满意度,提升品牌竞争力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