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아우디 이트론 SNS캠페인<br> 마이 이트론
People Who Choose e-tron, my e-tron Campaign
Jul. 2021
Advertising
아우디 이트론 SNS캠페인<br> 마이 이트론
아우디 이트론 SNS캠페인, 마이 이트론
아우디의 비전, 그리고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대중에게 알리고자 SNS 캠페인 ‘my e-tron’을 진행하였다.

프리미엄 전기차 Audi e-tron의 다양한 기술을 알리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전기차의 이미지 견인 목표

Client
Audi
Industry
Car/Product
Service
Advertising, Social Media
Date
Jul. 2021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Audi
  • Car/Product
  • Advertising, Social Media
  • Jul. 2021

아우디 이트론 SNS캠페인
마이 이트론

프리미엄 전기차 Audi e-tron의 다양한 기술을 알리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전기차의 이미지 견인 목표
지난해 한국 시장에 본격적인 모빌리티의 전동화 시대가 열리며 아우디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선보였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는 전 세계 대형 전기 SUV 세그먼트 가운데 최다 판매 차량으로 등극했고, 아우디가 제시한 비전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많은 관심속에 프리미엄 전기차 Audi e-tron을 선택한 오너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앰배서더 프로그램 ‘my e-tron’을 시작했다. e-tron 라이프를 통해 느낀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앰배서더로서 SNS에 이야기하며,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Viral 콘텐츠가 확산되는 것을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Showcased the significant features of Audi e-tron and highlighted its compelling premium EV image

推广高端电动汽车奥迪e-tron的各项技术,不断加深高端电动汽车的印象

Mission

Audi e-tron의 기술과 혁신적인 이미지를 대중의 시각에서 자발적으로 확산하라
아우디의 첫번째 순수전기차 Audi e-tron의 론칭 시점은 한국 시장에 본격적인 모빌리티의 전동화 시대가 열려 전기차에 관심이 집중되던 때였습니다.
그럼에도 대중에게는 여전히 전기차는 생소했고, 전기차를 의심과 불신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많았던 시기였습니다.

대중은 브랜드의 온드 미디어나 언론, 잡지 등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매체에서는 전기차의 강점만을 예쁘게 포장하여 제공했기 때문에 체감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아쉬움을 해결하고 대중의 시각에서 Audi e-tron의 다양한 기술과 혁신적인 이미지를 전하고자, Audi e-tron 오너를 대상으로 고객 주도형 SNS 캠페인 ‘my e-tron’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Let the image of Audi e-tron’s technology and innovation spread itself across people’s minds

从一般消费者的的角度广泛传播奥迪e-tron的技术和创新性形象

etron

Strategy

고객주도형 홍보 방식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 유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기존의 홍보 방식은 브랜드 관점에서 차량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했다면, 이번 my e-tron 프로그램은 e-tron 오너의 삶의 변화와 새로운 경험은 무엇일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보고 말하며 차량 정보를 간접적으로 노출했습니다. 우리는 5가지 미션을 제공해 e-tron 오너가 SNS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e-tron 라이프를 마음껏 이야기 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5가지 미션은 Audi e-tron의 기술과 혁신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구성했습니다. #beginmyetron, #chargemyetron, #travelmyetron, #photomyetron, #500kmmyetron의 5가지 키워드를 통해 Audi e-tron의 충전 네트워크부터 버츄얼 사이드미러, 친환경 전기차로서의 장점까지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그들의 e-tron 라이프를 보여줄 수 있는 인터뷰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인터뷰 콘텐츠는 영상, 포스팅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해 대중이 다양한 매체에서 e-tron 라이프를 접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Raised brand awareness and sustained customer interest in products based on customer-driven promotion method

通过以顾客为导向的促销方式,保持顾客对产品的兴趣并提升品牌形象

etron

Conclusion

브랜드가 그려갈 모빌리티의 미래를 대중에게 전해주는 창구로서의 역할 기대
아우디의 첫 번째 전기차 e-tron은 오너의 다양한 삶 속에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my e-tron’ 프로그램 시즌 1이 진행된 약 7개월 동안 총 82명의 e-트론 오너가 참여했으며, 292건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가 생산되었습니다. 디지털다임은 e-tron 오너가 보여준 e-트론 라이프 스타일을 보다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자 포스트와 영상 등으로 가공하여 아우디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소개했습니다. 소개된 마이 이트론 콘텐츠는 116,301회의 조회와 932회의 인터랙션을 기록해 성공적인 바이럴 효과를 거두며 시즌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my e-tron’ 프로그램은 아우디가 변화시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의 시작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도를 대중에게 편안하게 전해주는 창구의 역할까지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계기로 추후 브랜드가 그려갈 모빌리티의 미래를 효과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Supporting as a bridge to convey the message of brand – “the future of mobility”

预计将扮演向公众传达该品牌追求的未来出行方式的窗口形象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