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다임 로고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SKT T우주 서비스 오픈
SKT T Universe Service Open
Aug. 2021
Retailtech
SKT T우주 서비스 오픈
SKT T우주 서비스 오픈
디지털다임은 SK텔레콤 T팩토리 매장 내 셀프플래너, 셀프키오스크 기기에 T우주 서비스를 추가 오픈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셀프키오스크, 셀프키오스크 용 ‘T우주’ 구독서비스 오픈

Client
SK Telecom
Industry
IT/Service, eCommerce
Service
Retailtech
Date
Aug. 2021
Share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 SK Telecom
  • IT/Service, eCommerce
  • Retailtech
  • Aug. 2021

SKT T우주 서비스 오픈

오프라인 매장 셀프키오스크, 셀프키오스크 용 ‘T우주’ 구독서비스 오픈
디지털다임은 SK텔레콤 T Factory 매장 내 셀프플래너, 셀프키오스크 기기에 T우주 서비스를 추가 오픈하였다. 지난해 디지털다임은 SK텔레콤 T Factory 매장에 휴대폰단말 및 요금제 추천, 셀프 개통까지 제공하는 셀프플래너, 셀프키오스크 기기를 설치한 바 있다. 금번에는 해당 키오스크에 새롭게 출시된 ‘T우주’ 구독 상품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오픈한 것이다.

이번에 오픈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상품을 통해 아마존 무료배송, 11번가 할인 혜택이 포함된 ‘우주패스 all/mini’와 배달의민족,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등 다수의 파트너스의 구독 단품 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다. 특히 SKT 고객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도 가입할 수 있어 휴대폰 가입 고객 외 매장 방문고객의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홍대 T Factory, 강남 뱅뱅사거리 점 등 체험 매장에서 셀프플래너 및 셀프키오스크에서 해당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시 매장은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T우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Unveiled digital self-kiosk of ‘T Universe’ with subscription service at offline stores.

开通线下门店自助服务机以及自助服务机专用订阅服务 - “T宇宙”。

Mission

오프라인 매장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 경험, 가입/결제 기능 구축
SKT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T우주의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체험하고, 매장에 설치 전시된 키오스크/플래너 테블릿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을 구성하였다. 또한 상품 공유 기능을 추가하여, 방문 매장 안내 및 연결링크를 통해 추후 매장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 구성을 목표로 하였다.

Built comprehensive functions for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 experience along with registration/payment system

线下门店体验“T宇宙”订阅服务,完善订阅/支付功能

tuniverse

Strategy

T우주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화면 구성
T우주 구독서비스는 기본 3개의 상품에 추가 무료로 사용가능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각 상품에 대해 제공되는 혜택을 쉽게 알 수 있는 화면 구성을 중점으로 하였다.

Customer-friendly screen display to showcase a variety of services of ‘T Universe’

向顾客简洁解释T宇宙各项服务的画面场景构建

tuniverse

Design

T우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매거진 컨셉’ 및 키오스크 사용성 고려
신규 출시되는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최근 트랜드인 구독형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도록 ‘매거진’ 컨셉으로 상품을 안내 하는 레이아웃을 적용하였다.

또한, 키오스크 등 오프라인 매장 전시 화면을 고려하여 터치화면에 맞는 개방감 있는 화면과 시간화를 강조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Ensured kiosk usability and ‘magazine-concept’ to visually demonstrate ‘T Universe’ services

为了有效传达T宇宙的服务内容,采用了杂志理念,并改善了自助服务机的机能

tuniverse

Technology

사용자에 따른 추천 및 개인화 기능 제공
SKT 통계 시스템과 연계하여 로그인 이용자 또는 서베이를 통한 실시간 상품전시를 구현하여 사용자의 쉬운 상품 접근성을 구현하였고, 상품개별 관리를 통한 디스플레이 우선순위를 조정 등의 마케팅 수단도 함께 반영하였다.

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상품 찜하기 기능을 통해, 어느 매장에서 재접근 하더라도 기존 관심상품을 재확인하여 빠르게 원하는 상품으로 이동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도 함께 제공하였다.

Featured user-based recommendation and personalization functions

根据用户提供推荐功能和个性化服务

Conclusion

발전된 키오스크,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기존의 사이니지 서비스는 단순 오프라인 주문 대행 또는 영상 광고만을 주 목적으로 활용되어 왔으나, 금번 ‘T우주 구독서비스’ 구축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의 체험 및 간편결제 연결을 통한 가입/결제까지 가능한 단계까지 발전하였다.

온/오프라인 구분없는 다양한 상품 구매와 단순 상품전시에 사용자 체험까지 연결 할 수 있는 기술 발전으로 언택트 환경에서의 키오스크, 사이니지 서비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Advanced kiosk, digital signage service

更进一步的自助服务机和电子标识服务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