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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감각으로 느끼는 명백한 성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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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구독추천서비스
SKT Smart Table
Aug. 2021
Retailtech
SK텔레콤 구독추천서비스
SKT 스마트 테이블
디지털다임은 SK텔레콤의 구독전문매장에서
고객의 취향에 맞춰 구독상품을 추천하는
스마트테이블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고객의 관심사를 AI로 분석하여 맞춤형 구독상품을 추천, Interactive Table을 통한 입체적 경험 제공

Client
SK Telecom
Industry
IT/Service, eCommerce
Service
Website, Retailtech
Date
Aug.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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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 Telecom
  • IT/Service, eCommerce
  • Website, Retailtech
  • Aug. 2021

SK텔레콤 구독추천서비스

고객의 관심사를 AI로 분석하여 맞춤형 구독상품을 추천, Interactive Table을 통한 입체적 경험 제공
디지털다임은 SK텔레콤의 신규 구독 브랜드 'T우주' 런칭에 맞춰 고객 맞춤형 구독상품 추천 서비스인 스마트테이블을 오픈하였다. 'T우주'는 전 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을 추구하는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로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와 같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구독 유니버스를 의미한다.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구독 유니버스를 지니도록, 구독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선택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구독전문매장을 확산 중이며, 스마트테이블은 이러한 SK텔레콤의 구독전문매장에 배치되는 대형 멀티터치 테이블로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T우주'의 입체적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테이블을 통해 고객은 나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AI가 분석한 구독상품을 추천 받으며,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상품을 구경하고, 매 달 원하는 상품으로 변경 가능한 우주패스를 탐험할 수 있다.

Based on AI analyzing customer needs, it recommends tailored subscription-service products with 3D experience through ‘Interactive Table'.

用AI分析客户兴趣,推荐定制订阅产品,并通过Interactive Table提供全方位的体验服务。

Mission

‘T우주’ 속 다양한 구독상품의 입체적 체험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스마트테이블에서 구독상품을 고객에 맞게 인지하고 탐색하고 관여하게 만들기 위해
고객이 상품 구매 전 실제로 탐색하고 검색하는 모든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상품 추천을 위한 첫 단계인 관심사를 설정하는 장면으로 주목도를 높이고, 몰입도 있는 체험을 통해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테이블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서비스가 친숙하도록, 고객을 리드하는 서비스 플로우를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통로는 오픈하였다.
다수의 고객이 이용 가능한 기기인 만큼, 공용 사용 시 불편함이나 방해요소가 없도록 체험 동선 또한 고려하였다.

Improved service quality by providing 3D experiences of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s

通过“T宇宙”中提供的各种订阅产品的全方位体验,增强服务竞争力

smarttable

Strategy

고객과 구독상품을 연결하는 체험 플랫폼이자 Digital Library의 스마트테이블 구축
1.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개인화 구독상품 추천
쇼핑/모바일게임/여행 등 주로 마주하는 일상에서의 관심 키워드를 선택함으로써 나의 취향에 맞는 구독상품이 추천된다.
키워드는 3개부터 5개까지 선택 가능하며, 많은 개수를 선택할 수록 취향에 기반한 추천상품의 정확도가 높아진다.
고객 취향에 기반한 관심추천, AI분석에 기반한 AI추천, 연령별/성별에 기반한 인기추천 등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며,
필요에 따라 사용자 동의를 진행할 경우 보다 정확하게 분석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받은 구독상품을 우주패스로 결합했을 때의 혜택과 타 상품 결합 시 변경되는 혜택을 바로 확인 가능하며,
큐레이션 메뉴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Improved service quality by providing 3D experiences of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s

通过“T宇宙”中提供的各种订阅产品的全方位体验,增强服务竞争力

smarttable
2. ‘T우주’ 탐험을 위한 유연한 UI/UX 구성
관심사 설정부터 상품추천 및 상품탐색까지 사용자 터치 액션에 맞춰 각 단계에 적합한 가이드문구를 노출하여 고객이 서비스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주요 메뉴로 이동을 제공하는 공용 Navigation은 스마트테이블 이용 도중 언제라도 펼쳐서 이동이 가능함과 동시에, 내가 진행한 단계에 대한 프리뷰 또한 제공한다. 관심 키워드는 원하는 대로 수집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언제라도 reset하여 재 수집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동작을 멈추기 전까진 설정된 관심사와 상품 추천 결과값은 유지되며, 모든 콘텐츠에서 개인화된 결과값 확인과 더불어 다른 결과값으로 즉시 변경하며 확인도 가능하다.
‘T우주‘ 의 모든 구독상품과 우주패스를 자유롭게 이동가능한 통로를 배치하여 서비스 탐험에 끊김이 없도록 구성하였다.

Improved service quality by providing 3D experiences of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s

通过“T宇宙”中提供的各种订阅产品的全方位体验,增强服务竞争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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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양질의 콘텐츠 제공
고객에게 추천된 상품의 이해를 위해 상품 별 상세페이지를 통해 상품소개영상, 리뷰영상, 보유서비스 등을 소개하며,
AI 분석 데이터를 통해 해당 상품을 이용중인 연령별/성별 분포도 차트를 함께 제공한다.
우주패스 또한 상세페이지를 통해 우주패스에 대한 소개영상을 제공하며 추천상품이 결합되었을 때의 혜택 및 비용을 안내한다. 만일 내가 특정 상품을 단품으로 이용할 경우, 우주패스 결합 시의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더불어, AI 분석 데이터를 통하여 우주패스 결합상품 순위차트, 나와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이용중인 결합 상품 순위 차트도 제공한다.

Improved service quality by providing 3D experiences of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s

通过“T宇宙”中提供的各种订阅产品的全方位体验,增强服务竞争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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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브랜드 톤 앤 매너에 집중, 3D 요소의 공간감을 더하여 ‘T우주’ 각인
'T우주' 브랜드 컬러인 블루와 퍼플을 활용하여 스마트테이블의 배경이 되는 우주 공간을 표현하였고, 관심 키워드는 우주 공간에 떠다니는 행성을 모티브로 하여 3D오브젝트로 제작, 360도 회전하며 테이블을 이동함으로써 입체적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주목도 높은 콘텐츠에서는 블루와 퍼플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활용하여 강조하였으며, 콘텐츠의 중요도와 규칙에 따른 UI가이드를 구축하여 사용자에게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또한 사용자가 주의 깊게 대기하는 단계에서 다양한 2D, 3D 모션을 활용하여 사용자 흐름을 주도하는 디자인으로 진행되었다.

Improved service quality by providing 3D experiences of ‘T Universe’ subscription services

通过“T宇宙”中提供的各种订阅产品的全方位体验,增强服务竞争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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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y

효율적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연동 및 Multi-Touch Table 구현
스마트테이블에서 체크인과 로그인의 단계를 거쳐 내 정보를 인식시키면, 이후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매장 진입 시 입구 키오스크에서 체온측정과 동시에 안면인식을 진행하여 체크인을 수행하고, 스마트테이블에서 이 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QR촬영 혹은 문자 발송을 통해 자체 체크인도 가능하다.
로그인 이후 고객 AI분석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 추천상품 제안이 진행되며, 상품 탐색 중 원하는 정보를 내 휴대폰으로 전송하거나 프로모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직원 문의가 필요한 단계에서 직원호출을 터치하면 내가 확인하던 정보가 무엇인지 직원에게 전달되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스마트테이블은 Multi User를 고려한 Multi touch 센서로 구현되어 다중 동시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타 사용자의 활동에 영향이 없도록 개인 반경을 지정 하였으나, 옆 사용자가 없을 경우에는 내 콘텐츠를 터치한 채로 자리 이동이 가능하며, 멀리 있는 사용자를 위해 관심 키워드를 밀어주는 물리 기능도 적용하였다.
일정 시간 동안 동작이 없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을 통해 매장 내 대기한 사용자들에게 유연하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스마트테이블에서 노출되는 상품 콘텐츠의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관리자 기능도 구축하였다.

Building system linkage and administrator functions for efficient customer service provision.

实现系统联动及管理员功能,高效提供客户服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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